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한강식품 무뼈닭발 이마트에브리데이 추천 상품

728x90
반응형
SMALL

이마트에브리데이 갔다가 한강식품 손질 무뼈닭발이라는 제품이 6천원 하길래 한번 혼술 하며 먹어볼까 해서 샀죠

국내산 닭발을 엄선하여 뼈를 제거하고 매콤한 소스를 동봉한 제품이네요

전 사실 뼈없는 닭발을 잘 안먹는 타입인데 이날따라 귀찮아서 이렇게 한번 먹어봅니다.

 

본래 닭발이라는 것은 중국에서의 귀한 음식이었다고 해요 제왕들이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조선 정조 때 실학자 이덕무가 쓴 청장관전서에도 닭발이 산해진미로 기록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냉동식품이라서 드실려면 미리 꺼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닭발은 한국으로 전래된 후에도 고급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1960년대 이후 경제가 발전하면서 닭발은 서민들의 음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죠.

현재 닭발은 아시는 것처럼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입니다.

매콤 닭발볶음 소스가 동봉 되어있어요

 

닭발의 영양소

닭벌운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뼈를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 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닭발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인거죠

전 아직 해동이 안되어있지만 그냥 넣어서 빨리 데쳐 버립니다.

그러는 동안 집을 뒤적거려보니 아 우리집은 야채가 없지...

 

할 수 없이 주방서랍에 굴러다니는 라면 야채스프를 넣기로 합니다.

어 닭발 양에 비해 양념이 적은게 아닌가요?

아니었습니다! 양념이 너무 많아서 아이고 너무 매워서 혼났네요

와 양념 너무 매운데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네요 호호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양념이 정말 맛있습니다.

뼈가 발라져 있기때문에 먹기가 너무 편리하네요

저는 여렸을 때 매운 걸 못먹어서 간장 조림으로 닭발을 해먹었습니다.

지금은 매운게 더 땡기네요

가격이 저렴하고 영양가 풍부한 닭발 집에서 혼술하시며 한강식품 무뼈닭발 한번 드셔보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