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서비스

AI 대화형 차트 그래프 만들기 Graphy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excel 로 보고서 그래프 만드는 걸 싫어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네요 생성 AI 대화형태로 그래프 차트를 만드는 서비스 Graphy 입니다.

 

https://graphy.app/

 

Graphy | Slick, interactive charts that make you stand out

Make slick, interactive data visualisations with our free chart-maker tool. Easily embed into Notion or wherever you like! No log-in required.

graphy.app

차트 제너레이터라는게 참 신선하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트 그래프 잘 못만들거든요 그런데 대화형 태로 "언제부터 언제까지 매일 10%씩 매출 증가하는 그래프를 만들어줘" 이렇게 하면 그래프 차트를 생성해주고 거기에 필요한 설명까지 해줍니다.

각 프로그램에 쉐어링하는 보내기 기능까지 있고요

써보니 꽤 쓸만해서 오늘 소개해봅니다.

Graphy 소개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를거 같네요

 

https://youtu.be/3j4j9lorIcs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이고 프리미엄기능 유료결제입니다.

 

반응형
 

시작화면에서 chat GPT처럼 무엇을 생성할지 텍스트로 프롬프트를 적어주면 시작됩니다.

아래에 추천 프롬프트가 나와있긴한데 별 도움이 되는 건 아니고 아무렇게 생성해주는 걸 참고정도로만 보면 되겠네요

일단 추천하는 프롬프트로 해보았습니다.

우측에 엑셀처럼 테이블 값이 보이구요 화면에 그래프가 이쁘게 만들어지네요

생성 속도도 즉각적입니다.

 

우측 아래에 AI writer 기능을 누르면 부가기능 들이 나옵니다.

인사이트를 얻거나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스크립트가 줄줄 나옵니다.

참 좋은 세상이네요

인사이트를 눌러봤습니다. 분석적인 내용들이 나오네요

프레젠테이션을 누르니 발표할 때 말하는 것 처럼 부분 하나하나를 세세하게 말하듯이 설명합니다.

 

이번엔 제가 프롬프트를 만들어서 생성해보았습니다.

If your blog has 540 visitors and $25 in ad revenue on September 1, 350 visitors and $10 in ad revenue on September 2, and 400 visitors and $30 in ad revenue on September 3, show a graph that shows a 50% increase in visitors and ad revenue from September 3 to September 5.

영어로 해야하긴 하지만 우리에겐 번역기가 있잖아요?

그래프에 커서를 갖다대면 상세 데이터도 부분적으로 바로 나옵니다.

차트 타입이나 목표값 기준으로 형태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embed 경우 노션 슬랙 등 웬만한건 바로 내보내기 지원을 하고 그냥 링크도 생성해줍니다.

이미지로 내려받기도 가능하구요

차트값도 자동으로 생성되었지만 엑셀처럼 부분적으로 수동으로 수정가능합니다.

유료 버전은 비용이 월 10달러네요

하지만 무료 버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커스텀 할일도 별로 없고 그래피 로고가 있어도 크게 상관이 없어서요

한번 이용해보세요 앞서나가는 인재로 보일 수 있습니다.

AI 대화형 차트 Graphy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