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서비스

[디핀터] 내가 면접 탈락한 사유 AI가 피드백 해주고 코칭해준다

728x90
반응형
SMALL
AI 면접 피드백 코칭 서비스 디핀터

chatGPT 이후로 생성AI 서비스가 엄청 쏟아지네요

오늘은 취업 관련 AI 입니다. AI면접 피드백 코칭서비스 디핀터라고 하는데요

저번에 소개드렸던 AI자소서에 이어 이번엔 AI면접입니다.

 

https://deepinter.com/

 

디핀터

초거대 생성 AI 면접 컨설팅, 궁금했던 탈락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 1:1 상황별 맞춤으로 코칭

deepinter.com

 

 

서비스명이 딥인터뷰 Deep Interview 의 디핀터네요

디핀터의 메인화면입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말고는 없네요 깔끔합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 1577명 중 83.3%가 '면접 후 탈락 사유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싶다'라고 답했습니다.

피드백을 원하는 이유는 ‘탈락 원인을 보완해 다음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서’(83.4%,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고하네요

사실 나는 최선을 다해 면접 답변을 했는데 떨어진거라면 내가 뭐가 잘못되었는 지를 알아야지 그 다음부터 잘해서 합격을 하지요

그런데 기업들은 그런 면접 피드백 안줍니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못주는거죠. 왜냐하면 떨어진 사람이 한둘이어야죠 그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피드백 준답니까

그리고 많은 학생분들이 착각하는데 면접관 한명 한명 기억 못합니다.

탈락 시키고도 지나고 나서 내가 왜 탈락 시켰는지 기억 못해요

 

어쨌든 우리는 그런 환경에서 순간 순간 면접에 대한 답변을 잘하고 강력한 인상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디핀터는 사용환경이 웹과 모바일, 태블릿은 다 됩니다.

앱은 없어요 웹서비스입니다.

신규 면접 질문 생성하면 자기소개서로 면접 질문 생성하기와 기본정보 입력해서 생성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렇게 면접 질문이 생성되고 해당질문에 답변하면 AI 가 피드백을 해줍니다.

어디에서 면접에 대한 피드백이나 코칭을 받더라도 내가 가진 경험에 적절히 반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디핀터는 피드백 뿐만 아니라 ‘피드백 반영 답변보강'기능을 원클릭하여 최적화된 면접 답변을 제공합니다.

내가 답변한 것들 중에 마음에 드는 답변이 있으면 스피치 저장하기를 눌러 챙겨둡니다.

나중에 면접 스피치에 내용을 포함해서 자동생성 할거에요

생성해서 진행되고 있던 캠페인들은 이렇게 보관함에 따로 두게 됩니다.

제가 한번 본격적으로 사용해볼까요? 전 자기소개서가 없어서 조건입력형으로 진행해봅니다.

조건입력형으로 하게 되면 공통 질문, 인성 질문 같이 포괄적인 질문이 많이 나오구요 자기소개서 입력형으로 면접질문을 생성하게 되면 아주 디테일하게 전문 기술 질문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고 하네요

 

조건입력형으로 면접질문들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이고야 많이도 생성이 되었네요

하나 잡아서 일단 말도 안되게 이상한 답변을 써봅니다.

작성하고 제출하니 냉정하게 평가하는 피드백이 나오네요

좋아 그럼 피드백 반영하여 답변 보강 버튼을 눌러봅니다.

제가 볼땐 이게 핵심 하이라이트 기능인듯 합니다.

내 부족한 답변을 한번에 보강해서 최적화 된 모범 면접 답변으로 만들어주거든요

 

이번엔 다른 질문에 제대로 된 답변을 작성해봅니다.

이번엔 제가 적었어도 마음에 드는 답변이기 때문에 스피치 저장 체크를 해서 면접 스피치 재료로 일단 챙겨둡니다.

피드백이 면접 답변이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고 칭찬받았네요

그래도 피드백 반영 답변 보강 기능을 적용해봅니다.

멋진 모범 답변이 만들어진거 보이시죠?

 

아 이거 너무 거저 먹는 거 같은데요

참 쉽죠?

이번엔 또 다른 질문에 제대로 된 답변을 하고 멋진 답변이라고 칭찬받았습니다.

좋아 이 답변도 마음에 들기 때문에 스피치 저장해봅니다.

스피치를 몇개 저장 안했지만 면접 스피치 생성하기를 눌러봅니다.

짠 하고 스피치를 금방 생성하였습니다.

그럼 이게 뭐냐 1분 자기소개 처럼 면접 스피치로 위에 저장했던 답변들을 반영해서 스피치로 만든거에요

멋지지 않나요?

AI를 이용해서 이력서, 자소서, 면접을 준비하는게 성의없다고 느꼈지나요?

아뇨 이렇게 첨단 기술 환경해서는 사용자가 잘 활용하는 것도 능력이랍니다.

참고로 디핀터는 개인이 이용할 수는 없고 학교나 기관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