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센텀 가야포차 선지 국밥 수구레 국밥 정말 든든하죠

728x90
반응형
SMALL

여긴 정말 센텀시티가 직장이라고 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봤을만한데요 바로 수구레 국밥입니다.

점심밥으로 뭐 별게 없다 싶으면 아재들은 수구레 국밥이나 콩나물 국밥 이런 것들을 찾게 되지요

수구레 국밥이나 선지국밥을 못드시는 여직원 분들은 소고기 국밥을 드시기도 합니다.

가야포차는 프랜차이즈던데 정말 서민들에게 든든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해장국 집인듯 합니다.

상호명: 가야포차선지국 센텀점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90 1층 가야포차선지국밥-

번호: 051-782-1202

주차: 센텀필상가 주차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저는 센텀에서 근무한 최근 5년 동안 꾸준히 이 가게를 이용했던 것 같아요

수구레 말고는 다른 메뉴를 먹어본 적이 없는데 소불고기, 벌교꼬막무침 이런 것도 있군요?

저녁에는 고기집으로 변신을 하나본데 전 점심에만 이용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대한민국에 오르지 않는 가격이 있을까요 여기도 당연히 가격이 올랐습니다.

여기 나오는 계란말이가 참 맛있습니다. 기본 제공이 되니 추가하는 건 나중에 해도 됩니다.

뼈없는 닭발이 갑자기 땡기네요

수구레라는 단어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수구레국밥은 소의 가죽 안쪽의 쫄깃한 아교질 부위인 수구레를 주재료로 한 경상도 지역의 향토음식입니다.

수구레는 소 한 마리당 2kg 정도만 나오는 생각보다(?) 귀한 부위로,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지요

선지 수구레는 우리 한우 육우를 쓴다고 나와있네요

수구레 국밥이 나왔습니다. 김과 계란말이를 같이 해서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힌 맛이지요

이걸 먹고 나면 진짜 든든합니다.

가성비 좋은 보양식이랄까요? 물론 살을 많이 찔 음식일거에요 기름기가 좔좔 흐릅니다.

이론적으로는 수구레가 콜라겐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던데 기름기가 많아서 과연 그럴 것인지 모르겠네요

 

수구레국밥은 부산, 경남, 대구 등 경상도 지역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는 것도 전 최근에 알았어요

요즘에는 서울 지역에도 돼지국밥을 많이 팔고 있는 것 처럼 수구레 국밥도 곧 그렇게 되겠죠?

끓인 육수에 수구레, 양파, 고추, 김가루 등을 넣고 끓여내며, 간을 맞추기 위해 간장, 소금, 후추 등을 사용하는데 이게 참 먹어봐야 소고기 국밥 하고는 다르구나 하고 느끼실텐데 말이죠

가야포차는 부산 가야동에서 시작했다고 들었어요 이름을 보니까 그렇겠지요?

1990년대 부터 시작했다고 하니 참말로 맛집 노하우가 제대로 적용되었겠네요

가야포차 수구레는 깨끗하게 손질하였는지 잡냄새가 나지 않아요

게다가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얇게 썰어져있답니다.

부산하면 돼지국밥만 알고 계시는 분들은 가야포차 수구레국밥도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센텀에도 있으니까 센텀 신세계백화점 한번 들렸다가 식사하시러 오시면 되겠네요

추운 날이면 따끈하고 맛있는 육수가 생각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