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광복어 일광신도시 복국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일광은 해수욕장이 있는 것에 비해 그다지 맛집이 없는 편입니다.

일광복어 가게를 찾으면 보통 일광대복집 경우 옛날부터 있어서 몇번 먹어봤었는데 정말 실망이 큰 곳이고요 물론 주차장있어서 좋긴 하지만 일광해수욕장 입구 쪽에 있는 일광복어가 일광신도시 위쪽으로 올라왔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주소: 부산 기장군 일광읍 해빛6로 43

전화번호: 051-725-7278

일광자이푸르지오 2단지 맞은편 상가존 쪽으로 들어와서 전 가까와서 좋네요

전메뉴 포장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하지만 복어는 가게에서 먹는게 맛있죠

평일 점심이라 사람도 없고 너무 좋았습니다.

 

메뉴를 보겠습니다. 처음이니까 까치복 지리로 주문해봤습니다.
다음에는 꼭 복숯불구이를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밀복 보다 까치복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가격이 조금 싸다고 안좋은 건 아니거든요 물론 비주얼은 까치같이 검은 무늬를 띄고 있어서 그렇긴 하지만 껍질은 거칠지않고 오히려 더 야들야들합니다.

 


밀복과 까치복의 차이

밀복과 까치복은 모두 복어과의 물고기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밀복은 몸이 납작하고 까치복은 몸이 둥글며, 밀복은 까치복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밀복은 주로 바닥에 서식하며, 까치복은 바다 표면에 서식합니다. 밀복은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까치복은 매운탕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밀복과 까치복의 자세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의 모양: 밀복은 몸이 납작하고 까치복은 몸이 둥글다.
크기: 밀복은 까치복보다 크기가 작다.
서식지: 밀복은 주로 바닥에 서식하며, 까치복은 바다 표면에 서식한다.
식용: 밀복은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까치복은 매운탕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밀복과 까치복은 모두 영양가가 풍부한 물고기이며, 맛도 좋습니다. 밀복은 회로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며, 까치복은 매운탕으로 먹으면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납니다.

복어의 효능에 대해서도 나와있네요
복어야 워낙 영양가가 풍부한 어류인데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죠.
비타민 A, B12,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수저에 뭐가 묻었는지하고 자세히 보니 꽃무늬네요

날씨가 폭염인데다가 평일 점심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장사가 잘 되어야 오랫동안 먹으러 올 수 있을텐데 말이죠

 

복어무침이 먼저 나왔습니다. 
이거 제가 정말 좋아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양념 초무침은 환상이죠 
이것만 있어도 술안주 됩니다.

 

부침이 나왔네요 배고파서 이걸로 먼저 배를 채우면 안되는데 허겁지겁 또 먹게 됩니다.

 

역시 한국인의 밥상은 반찬이 정말 많아서 좋다니까요

전 젖갈 종류 정말 좋아하거든요

전 사실 이것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합니다.

 

나왔습니다. 까치복 지리 정말 맛있게 보이죠?

매운탕보다 지리를 항상 선택하게 됩니다.

까치복의 부드러운 살과 시원한 국물 맛은 정말 힐링하게끔 하네요

까치복의 무늬는 정말 까치 같지요?

고기는 부드러워야하는 건 말할 것도 없고 콩나물이 질기지 않고 아삭함을 유지하는게 포인트인데 일광복어는 정말 완벽하더군요

고기는 따로 건져내어 발라 먹습니다.

보통 까치복은 몸길이가 약 30cm입니다. 크다면 큰데요 몸은 둥글고 납작하게 못생겼죠

쓰다가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다음 방문 때는 반드시 밀복은 회로 먹고 까치복은 지리로 먹고 복숯불구이까지 먹겠습니다.

 

일광신도시 맛집 일광복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