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어메이징 곱창부속전골 캠핑 밀키트 추천

728x90
반응형
SMALL

장마가 연속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이마트를 서성이다 발견한 밀키트입니다.

얼큰 곱창부속전골인데요 이것저것 부속물이라 그런지 싸더라고요 할인까지 해서 7,600원에 구매했습니다.

곱창전골의 유래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조선시대에 군사들이 야전에서 먹던 음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당시 군사들은 철로 만든 전립을 머리에 쓰고 다녔는데, 전립을 벗어 음식을 끓여 먹던 것이 습관이 되어 냄비를 전립 모양으로 만들어 고기와 채소를 넣고 끓여먹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전골의 유래라니 다들 모르셨죠?

사실 전 일회용 알루미늄 은박 용기 냄비는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번엔 귀찮아서 그냥 이대로 끓여봤습니다.

산성 식품을 조리할 때는 특히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하면 안되고 원래 뜨거운 음식도 알루미늄 용기와 함께 사용하면 유해하다고 하지요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대로 들고가 그냥 끓이기만 하면 딱 좋겠네요

캠핑 추천 전골은 크게 곱창전골, 해물전골, 순두부 전골 이게 3대장 아닌가요?

곱창 27% / 머리 27% / 간 13% / 허파 13%/ 오로리 감투 13% / 염통 5% 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돼지 곱창은 돼지의 대장을 뜻합니다.

 

돼지의 대장은 돼지의 입에서부터 항문까지 이어져 있는 소화기관입니다.

돼지 곱창은 돼지의 대장 중에서 가장 맛있는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 곱창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이 좋아, 전골, 구이,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은박용기를 들어내니 밑에 육수가 깔려있네요

물을 따로 넣을 필요없이 이 육수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됩니다. 엄청 간편하죠?

아직 끓이지도 않았는데 이 비주얼은 무엇? 이대로 먹으면 안될까요 흐흐

 

10분간 팔팔 끓여봅니다.

알루미늄 냄지 그대로 맛있게 끓여봅니다.

야채도 충분하게 들어있어서 이거 뭐 더 넣고 말고 필요가 없네요

괜히 엉뚱한거 더 넣었다간 넘치겠어요

 

전 순대 먹을 때도 이런 간 허파 부속물과 함께 먹는데요 전골로 먹으니까 더 맛있네요

밀키트라고 무시하면 안되겠습니다.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2-3인분이라니 이거 완전 혜자네요

비오는 날 얼큰하게 잘 먹었습니다.

비오는 날씨는 대개 습하고 차가운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날씨 조건은 신체를 차게 하고 온기를 느끼기 어렵게 합니다. 얼큰한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비오는 날 얼큰하게 땡기는 이유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한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