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영

STM 안전부이 바다수영에서 부표는 필수

728x90
반응형
SMALL

바다수영을 가기 위해선 안전부이가 필수적인데요 STM 안전부이가 제일 많이 쓰고 무난한거 같습니다.

상품: STM 안전부이 그린

가격: 28,000원

구매처: SD몰

이런건 부피가 얼마안되어 말아서 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넓은 상자에 펼쳐져서 와서 의외였어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네요

바다수영에서 안전부이가 필요한 이유는 뭘까요?

1.부력을 제공하여 물에 가라앉지 않도록 한다.

바다는 염도가 높아 육지보다 부력이 적어 쉽게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안전부이는 충분한 부력을 제공하여 수영자가 물에 가라앉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구조 신호를 보내 구조를 요청할 수 있다.

안전부이는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으로 만들어져 구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전부이에 구조 신호용 호루라기를 부착하여 소리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3. 피로를 줄여준다. 수영을 할 때 안전부이를 사용하면 팔과 다리의 힘을 덜 소모하여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군시절에 침낭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안전부이는 수명은 그리 길지 않는 소모품이라고 해요

6개월마다 교체해주는게 안전하다고는 하는데 그정도로 매번 바다 수영을 나갈지는 잘 모르겠어요

 

KC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이더라구요

KC마크 인증은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제도입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서 좋네요

STM 안전부이의 공기 주입구에요

위에 작은뚜껑은 공기를 넣는 곳이고 아래 큰 뚜껑을 돌려서 열면 바람이 훅 빠져나간답니다.

 

입을 불어서 공기를 넣었더니 어질어질 하네요

부피가 빵빵합니다. 바다에서 빠져죽을 일은 없겠죠?

안전부이를 선택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력 : 충분한 부력을 제공하는 안전부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크기 : 수영자의 체격에 맞는 크기의 안전부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색상 : 구조 신호를 보내기 쉽도록 밝은 색상의 안전부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조 신호용 호루라기 : 안전부이에 구조 신호용 호루라기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 아래 큰 뚜껑을 돌려서 열어봅니다.

바람이 순식간에 빠져나가네요 바다에서 이렇게 하면 완전 끔찍하겠네요

노란색도 좀 괜찮아 보이던데 그린색이 남자한테도 어울리고 형광색으로 좀 더 잘 보일 듯 했습니다.

안전한 오픈워터 생활이 기대가 되네요

다음에 사용하는 것도 올려볼께요

근데 사진은 누가 찍어주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