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센텀 헬스장 웰짐 휘트니스 직장인 PT 좋네요

728x90
반응형
SMALL

전 매일 새벽 수영을 날씬한 편이지만 수영만으로는 제가 생각하던 남자의 몸(?)이 안만들어지더군요

수영장에서 몸 좋은 형님들은 알고보니 헬스로 몸을 따로 관리하는 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전 직장이 센텀인지라 퇴근 후에 바로 가기 위해서 센텀 헬스장을 검색해서 찾아봤더니

바로 근처에 있었네요!

 

상호명: 센텀 웰짐휘트니스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90 큐비e센텀 지하1층 102호

시간: 평일 06-23시(골프/테니스는 22시) / 토,공휴일 09-18시 (일요일, 추석 연휴 휴무)

전화: 051-741-8441

 

 

무엇보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것은 주차 2시간 지원

주차 지원 안되는 곳도 있던데 센텀에는 정말 주차 지원 안되면 아무것도 못할 거 같아요

웰짐휘트니스는 전문 트레이너 협회에 등록된 PT전문 헬스장이라고 하네요

대구에 2개지점, 양정에 1개 지점, 센텀 지점까지 총 4개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점심 먹을 때만 슬쩍 보고 지나갔는데 여기가 거기였군요!

지하에 위치하지만 보시다시피 앞에 테라스가 있어서 답답한 것도 없고 환기가 잘되는 듯 해요

큰 근육 하나 제대로 없는 제가 오랜만에 헬스장을 찾는게 너무 긴장되고 쪼그라는데요

특히 센텀헬스장에는 왠지 도시적인 잘나가는 직장인들이 많을 거 같아 그런거 같아요

저도 수영으로 만들어진 기초 바디가 있으니 열심히 해보렵니다.

1:1 다이어트 및 체형 교정 같은 재활/체형교정(거북목/라운드 숄더 등) 전문 피티하는 센텀헬스장으로 센텀에서 제일 인기가 많다고 입소문이 났더라구요

테니스 정말 한번 제대로 배워보고 싶었는데 실내테니스도 하는 군요

이거 검도랑 테니스는 진짜 집중력 기르기 좋은 운동인데 말이죠

저 이렇게 형님들 처럼 식스팩 만들 수 있을까요?

요즘 인스타그램 보면 바디프로필 자랑하듯 많이 올리는 데 이렇게 피나는 노력으로 만들어지는건가 싶네요

현재 이벤트 행사중이네요

-10월 바디프로필반 모집 중

-PT 회당 4만원 50회+헬스/락카 무료+프로필 사진무료

-PT30회 이상시 회당4.6만원! 헬스/락카 5개월 증정

-헬스 1개월 9.5만 / 3개월 18만 / 6개월 28만 / 12개월 42만 행사 중

-친구랑 등록시 1만원 할인(학생들만 가능)

웰짐휘트니는 헬스 / PT / 필라테스 / 요가 / 줌바 / 점핑 없는 레슨이 없군요

당신의 고장난 스윙을 고쳐드립니다! 문구가 눈에 딱 들어오는데 전 스윙조차 못합니다.

일단 뭐랄까 기구가 엄청 많네요 센텀헬스장은 우리동네 헬스장이랑 다르긴 다르네요

일단 안내 받고 한번 둘러보며 염탐한 헬스장 느낌을 적어볼께요

  • 전체적으로 넓어서 답답하지 않다 (다른 곳은 기구를 빽빽히 배치해서 답답하고운동하면서도 간격이 좁아 불편한경우가 많았던거 같아요)

  • 프리웨이트존이 넓다(덤벨도 보통은 짝수kg나 홀수 단위로 올라가는데 여기는 1키로 단위별로 되어있고 자주쓰는 3키로 5키로 덤벨은 2-3set씩 있더라구요)

 

뭐가 이렇겍 넓은지 사람들끼리 부딪힐 일은 없겠군요

운동 전후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야해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거 아시죠?

매트에서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할 때 바닥과 신체의 마찰을 줄이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간활용 인테리어를 아주 잘 하신거 같아요

 

  • 파워렉이 많아요(일반 파워렉 4대/스미스머신 2대) 다양한 프리웨이트가 가능한거 같아요(스쿼트 말고도 가슴운동,어깨운동 등 활용이 아주좋을거 같요 아마 보통 자리가 잘 안비는 기구라 넉넉히 배치해둔듯합니다. 쾌적하게 운동해서 좋을 거 같네요

파워렉은 헬스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근력 운동을 할 수 있어 체력 증진과 근육량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파워렉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자세를 익힙니다.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과 운동 경험에 맞는 무게를 사용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합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리해서 운동하는 것 보단 효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운동 목표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죠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요

  • 유산소 스텝밀1대/마이마운틴1대/런닝머신 15대/바이크 4대/로잉머신 2대등 여러 유산소 기구가 있어서 런닝머신도 기다리지 않고 타는게 마음에 들어요 머신 기다리는게 제일 싫어요 힐끔힐끔 눈치게임

특히 저는 반드시 러닝머신으로 먼저 시작해야하는데 타이밍이 좀 어긋나면 몸이 깨운하지 않더라구요

천국의 계단이 일명 스텝일라고도 불리는 유산소 운동 기구이죠

계단을 오르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하며, 칼로리 소모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천국의 계단이 지옥의 계단이 되지 않게 화이팅하셔야겠네요

30분 동안 천국의 계단을 타면 약 300~400kcal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남여샤워장이 있는데 샤워장 청소날은 매주 목요일 14:00 ~ 14:30 네요 참고하세요

레그 프레스는 앉은 자세에서 무게를 밀어 올리는 운동입니다. 허벅지 앞 근육을 주로 단련합니다.

언제나 바깥이 보이는 창은 쾌적하게 느낌이 좋은 거 같아요

이 많은 덤벨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팔이 약해서 덤벨 운동 할때가 제일 만족감이 높아요

  • 소도구도 종류가 많아서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운동하기 좋은 듯 해요 (보통 작은 바벨은 가벼워도 10kg부터 시작해서 여자분들이 이두운동/어깨운동은 절대 무리인데 여성용 가벼운 바벨이 있어서 남자만 생각하는 헬스장이 아니라 여자분들도 얼마든지 프리웨이트를 할수 있게끔 생각해주는 헬스장인거 같아요)

  • 수건.운동복 무료제공에요 각종 편의시설까지 다 있네요

헬스장을 이용해보면 세탁을 하더라도 운동복이랑 수건에서 이상한 냄새가 많은데 제가 슬쩍 맡아보니 아주 상태 좋더라구요 이거 냄새나면 등록 못합니다.

넓어서 좋고 쾌적해서 굉장히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넓어서 기구 사용을 기다리고 눈치 보일 일이 없음!!

남은 건 부지런히 운동하는 거 밖에 없겠네요

센텀헬스장 웰짐휘트니스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