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 티눈 제거 밴드 티눈 약

728x90
반응형
SMALL

발바닥 티눈이 생긴지는 2달 정도 되었습니다.

수영장에서 맨발로 다니긴 하지만 물만 있는 수영장에서 티눈이 생길 리는 없을 텐데 양말 안 신고 다니는 집안에서 생겼을까요?

걸어다닐 때 점점 발바닥을 찌르는 느낌이 강해져서 제거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아니 마음까지 먹어야 하는 거였던가)

 

반응형

제가 약국에서 3천 원 주고 샀던 약은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라는 티눈 제거 밴드입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때 약사분께서 한번 사용으로는 쉽지 않을 겁니다.

여러 번 사용하셔야 한다고 어찌나 걱정하시던지 그래서일까 효능 같은 건 기대도 안 했습니다.

대체 티눈은 왜 생기는 걸까?

티눈은 피부에 지속적인 마찰이나 압력이 가해져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죠.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생기는 경우가 흔하지만, 손바닥이나 손등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역시 난 발바닥에 지속적인 마찰을 줬던 수영장에서 수영하다가 생긴 걸 수도 있겠네요.

티눈 예방 방법으로는 편안한 신발 착용과 보습제를 사용, 각질 제거 등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로션도 안바르는 남자인데 찝찝한 보습제를 바를 리가 없죠.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는 살리실산 40% 함유 티눈(굳은살) 제거용 반창고입니다.

주요 성분인 살리실산은 케라틴을 분해하여 티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통에 6매 티눈 밴드가 들어있습니다.

  • 구분

일반의약품

  • 효능효과

티눈, 굳은살 제거제

  • 용법용량

중앙의 약고부분을 1~2일 간격으로 환부에 붙이고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

  • ​성분정보

살리실산 20.25mg, 젖산 4.2mg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 장점

  • 원터치 사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이며,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 강력 제거: 40% 고농도 살리실산 함유로 티눈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 통증 완화: 부드러운 점착패드가 외부 자극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합니다.
  • 다양한 용도: 발바닥, 손, 발가락 등 다양한 부위의 티눈 제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동그란 패드가 환부 부위를 보호해 줘서 약이 안정감 있게 환부에 흡수되더라고요.

걸을 때도 달리는 것만 아니면 크게 밀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밀려날 걸 걱정하신다면 반창고 같은 걸 주위에 추가로 붙이셔서 고정해두시면 좋아요.

 

저는 이 부위에 티눈이 생겼단 말이죠.

가시가 들어간 건 아닌 거 같았는데 걸을 때마다 찌르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 사진은 약을 바르기 전 사진입니다.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 사용법

  • 깨끗한 물로 티눈 부위를 씻고 깨끗하게 말립니다.
  • 필름을 제거하고 티눈 중앙에 반창고를 붙입니다.
  • 1~2일 후 반창고를 제거하고 따뜻한 물로 티눈을 부드럽게 문질러 제거합니다.
  • 티눈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1~2일 간격으로 반복합니다.

혼자서도 간단하게 붙일 수 있어요.

하루 종일 또는 2일동안 오래 붙이고 있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저는 매일 새벽 수영을 가는지라 계속 붙이고 있을 수는 없어서 새벽에 일어나서 수영 갈 때 잠깐 떼어 놓았다가 수영 갔다 와서 다시 붙이곤 했답니다.

이 부위가 발바닥에서 제가 제일 많이 쓰는 부위는 맞는 거 같아요.

주위가 온통 굳은 살이네요.

고닐고 티눈 밴드를 하루 붙이니까 살이 좀 불어나서 손톱깎이로 환부 부위를 조금씩 잘라냈고요.

그리고 또 붙이고 잘라내고 반복을 3일 하니까 티눈으로 인한 불편함이 말끔하게 제거되더라고요.

저는 전문의가 아니고 사용후기만 올리는거에요.

사용 부위에 발진, 가려움증, 홍반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유니메드 제약 고닐고 포르테 경고제 추천합니다.

티눈 밴드 사용하고 3일 만에 발바닥 티눈 제거한 제 경험담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