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영

수영일기 - 자유형 자세 스트로크에 대한 고민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자유형 팔 스트로크 연습을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특히 스트로크 할때 팔이 안쪽으로 꺾이는 습관이 있는게 이게 참 잘 고쳐지지가 않네요

오늘은 자유형 자세, 자유형 팔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오른팔만 스크로크 자유형, 왼팔만 스트로크 자유형, 양팔 스트로크 자유형을 반복하면서 수업받았습니다.

 

한팔로 할때는 어찌나 자세가 뒤틀리던지 코어가 이래서 중요하구나 싶었네요

하이리페움 수영장은 물이 정말 깨끗해서 좋아요 특히 새벽에는요

다음에는 미러 코팅 없는 클리어 수경으로 껴봐야겠어요

반응형

저는 예전에 무조건 대각선 스트로크를 해야하는 줄 알고 습관이 팔이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대각선 스트로크라도 손이 캐치 이후 몸 중간까지 도달했을 때 다시 바깥으로 나가줘야하는 데 저는 대각선도 아니고 직선도 아니고 어정쩡한 상태에서 팔이 안쪽으로 들어오는 스트로크라 지적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도엽쌤 경우 직후방 직선으로 스트로크 하는 걸 권하는데요 그게 훨씬 잘 나가는 거 같긴 한데 더 근력을 필요로 하는 것 같긴합니다.

다시 리커버리 하는 건데 한팔을 저렇게 쭉 뻗어있으니까 더 경직되는거 있죠

 

다시 글라이딩 하는데 양팔 때랑 비교해서 아주 균형이 엉망진창입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위에서 볼때도 팔을 너무 빨리 꺾으면 안되고 어깨 회전을 이용해서 최대한 뻗은 상태에서 돌려줍니다.

양팔 모두 안쪽으로 침입(?) 한 장면이네요

자유형을 할 때 만세 자세로 좀 더 양팔 간격을 벌려줘야 할 듯 합니다.

그래야 어깨에도 힘이 들어가고 몸 안쪽으로 팔이 들어오지 않고 스트로크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수영은 늘 같은 걸 하는데 초급 때 배우는 거랑 중고급에 배우는 거랑 또 다르고 매일 똑같은 걸 하는데 매일 뭔가 새로운 걸 배운다는게 참 신기하기도 하고 절망적이기도 하네요

 

오늘 수영일기 급하게 끝.

728x90
반응형
LIST